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하자 신축빌라분양 피하려면?”

  • 빌라정보통,신축빌라분양,빌라매매

김민주 기자 l 2021.06.04 00:02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 할 수 있어 주택 수요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신축빌라 매매의 시장 수요가 늘어나면서 신축빌라를 중개하는 부동산 업계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데, 일부 업자는 집 팔기에만 급급해 하자가 있는 매물을 소비자에게 계약하도록 종용하기도 해 신축빌라 분양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지속적으로 신축빌라 매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자 있는 매물이나 불법건축물을 분양 받았다가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신축빌라 매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이 혼자 분양사무실을 찾거나 집 팔기에만 급급한 중개사를 만난 경우 분양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신축빌라에 하자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이 대표는 “건축주는 낮은 건축 단가를 원하고 시공사는 건축주와 계약하기 위해 부실하고 저렴한 자재로 건축 단가를 만들면서 신축빌라의 하자가 발생하게 된다. 건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건축주가 만든 신축빌라를 고르는 눈이 있다면 이 같은 하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축 건물의 하자 문제는 일반 소비자들이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 신축빌라 매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소비자 중심의 중개서비스를 지원하는 중개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한편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김포시 고촌읍 율생리, 양촌읍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3억9천, 평택시 합정동, 용이동, 팽성읍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2억3천, 구리, 남양주, 하남시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3억5천에 거래된다. 이어 성남 신흥동, 상대원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7천 도촌동, 대장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3천~4억6천에 이뤄진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IT비즈뉴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110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