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하자 없는 신축빌라매매 위해 전문성 갖춘 빌라전문가와 동행해야”

  • 빌라정보통,신축빌라분양,빌라매매

방제일 기자 l 2020.09.15 00:05

신축빌라 분양 현장의 하자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계약 후 입주를 하여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 

최 씨는 경기도에 위치한 대단지 신축빌라 현장을 둘러보고 마음에 들어 신축빌라 매매 계약을 했다. 입주 후 ‘내 집 마련’의 기쁨을 누리고 싶었지만 집 곳곳에 하자가 발생했다. 하자는 최 씨의 집뿐만 아니라 해당 현장의 여러 세대에서 발생했고, 최 씨를 포함한 입주민들은 건축주와 소송까지 벌이게 됐다. 대단지 곳곳에는 입주민들의 분노에 찬 현수막들이 채워졌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집의 하자 문제로 건축주와 소송을 벌이게 된 최 씨처럼 하자 있는 집을 모르고 분양받는 경우가 있다”며 “건축주와 분양팀은 집의 하자 문제를 알리지 않고 매수자들을 달콤한 말로 현혹시켜 신축빌라 매매 계약을 성사시킨 뒤 이후 발생한 하자 문제에 대해 나몰라라 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안전한 신축빌라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집을 팔기 위해 고객을 현혹하는 건축주, 분양팀과 집을 사고자 나온 고객 사이에서 전문성은 기본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신축빌라 분양 현장 검증이 가능한 빌라전문가와 동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또 “빌라전문가는 이 같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적인 시각으로 신축빌라 분양 현장 곳곳을 검증한다”며 “부득이하게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빌라전문가와 동행했다면 사후에도 전문적인 하자 처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인천 및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화서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1천에 거래되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동천역) 신축빌라 분양은 3억2천~4억7천, 경기도 광주 오포읍 능평리와 신현리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7억7천, 태전동과 목현동, 탄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9천에 이뤄진다.

이어 부천시 상동과 심곡동(부천역), 역곡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 원미동과 중동, 춘의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8천, 고강동과 내동(신중동역)은 인기, 여월동과 오정동, 원종동(까치울역)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억9천대, 괴안동(역곡역)과 송내동, 심곡본동,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3천대에 진행된다.

인천시 남동구 도림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8천에 거래되며, 서구 연희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 계양구 귤현동과 효성동, 계산동(계산역)은 유망지역이며, 동양동과 장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테크월드뉴스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029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