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정직한 중개업체와 함께해야"

  • 빌라정보통,신축빌라매매,빌라분양

임지훈 기자 l 2020.10.16 00:00

‘내 집 마련’에 나선 이 씨는 길을 지나가다가 본 분양사무실에 전화를 걸어 원하는 조건과 가격으로 신축빌라를 분양받을 수 있는지 물었다. 분양업자는 저렴한 가격의 매물이 있다며 이 씨를 현장으로 불렀다.

집을 둘러본 이 씨는 저렴한 가격이 괜찮아 계약을 진행했다. 계약서에는 근린생활시설이라고 적혀 있었지만 분양업자는 주택은 아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여 계약금을 걸었다. 하지만 계약 이후 이 씨는 자신이 계약한 집이 상가용도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불법시설에 입주할 위기에 처한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일부 분양업자는 주거용 근린생활시설이라는 말을 쓰며 주거가 가능한 시설이라고 설명하지만 실상은 불법시설이다”며 “주택으로 간주되는 주거용 오피스텔과는 완전히 다른 의미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양계약서에 ‘근린생활시설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계약하였음’을 명시해 놓았을 경우 이로 인한 계약해지 시 금전적인 손해는 소비자가 감수해야 한다. 분양업자는 사전답사를 통해 해당 매물의 용도를 확인한 후 소비자에게 매물을 소개해줘야 한다"며 “신축빌라 분양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허위 정보를 구분해내기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정직한 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빌라정보통' 제공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 정보에 따르면 고양시 행신동과 관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4천에 진행되며, 일산 덕이동과 성석동, 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한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시사매거진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881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