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안전한 ‘내 집 마련’ 하려면 빌라전문가의 도움받아야”

  • 빌라정보통,신축빌라매매,빌라분양

신희범 기자 l 2020.11.08 00:00

신축빌라 분양 현장마다 대출조건이 모두 다르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주택 대출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것이 당연하기에 신축빌라 매매 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 씨는 월세 비용으로 많은 돈이 지출된다는 느낌을 받아 신축빌라 분양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이 씨가 가진 돈은 월세보증금이 전부였던 터라 조금 망설여졌지만 신축빌라 매매 현장의 분양상담사는 이 씨가 가진 월세보증금이면 충분하다고 설득했고 이 씨는 계약까지 하게 됐다.

대출승인이 난 뒤 안도하고 있는 이 씨에게 급하게 돈을 빌려달라는 친한 지인의 연락이 왔다. 당장 돈이 없던 이 씨는 카드현금서비스를 받아 지인에게 빌려줬고 일주일 후 이 대출 금액을 모두 상환했다. 하지만 이것이 화근이었다. 입주 날에 이 씨는 신용도가 하락해 대출 승인이 거절된 것이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씨는 대출 실행 전까지 신용 관리를 했어야 했으나 이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며 “분양상담사는 대출 승인 전에 확실한 대출 내용을 고지하지 않았고 대출 실행 전까지 이 씨의 행동 요령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과 만수동, 간석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6천에 거래되며,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8천에 진행된다.

이어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 학익동은 인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5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잡포스트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74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