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매수인에 유리한 신축빌라매매 계약하려면?”

  • 빌라정보통,신축빌라분양,빌라매매

김민주 기자 l 2021.02.28 09:00

주거비 부담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이 때 주거용오피스텔, 나홀로아파트, 타운하우스 신축빌라 등 다양성을 갖추고,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신축빌라 매매 현장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중개수수료를 아껴보고자 혼자 신축빌라 매매 현장을 찾았다가 잘못된 계약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어 계약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주택 계약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전문 중개인 없이 신축빌라 매매 현장을 찾았다가 불합리한 계약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잘못된 계약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호소하는 문의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어 “주택 계약은 매수인에게 불리한 내용이더라고 하더라도 일단 계약서 작성이 완료됐다면 이후에 매수인이 입을 금전적 손해에 대해 매도인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다”며 “매수인은 신축빌라 매매 계약서를 작성한 이후 계약서상 내용을 이행해야 하는 의무가 생긴다”고 설명했다.

또 “불합리한 신축빌라 매매 계약으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신축빌라 전문가와 동행해 매수인에게 유리한 계약을 성사시켜야 한다”며 “‘빌라정보통’은 중개수수료 없이 각 지역별 신축빌라전문가가 동행해 안전한 신축빌라 매매 계약을 지원하고 있다. 주택 계약 경험이 적다면 ‘빌라정보통’의 무료 신축빌라 중개서비스인 ‘빌통투어’와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부천시 내동과 여월동, 오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인기며, 심곡동과 역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 원미동과 중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8천에 거래된다.

이어 남양주시 화도읍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서울 마포구 망원동과 대흥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4억2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IT비즈뉴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76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