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빌통정보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로 내 집 마련 시 유의점은?”

정진홍 기자  |  발행일시 : 2019-12-06 00:00

금전적인 여유가 부족한 신혼부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되는 신축빌라 매매로 ‘신혼집 마련’을 하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이 집 계약에 서툰 신혼부부 수요자들을 위해 ‘신축빌라분양 시 유의할 점’을 공개했다.

업체에 따르면 향후 집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위치다. 지금 당장 저렴한 집만 둘러보다 보면 주거편의시설이 멀리 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한 집들만 보게 된다. 나중에 집을 다시 되팔 때를 고려해 역이나 학교 인근에 위치하고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편리한 집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내부적으로 살펴보면 개인의 생활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 주방창과 욕실창 등이 있어 환기가 잘 이뤄지는지, 방음과 단열에 좋은 현관중문이 설치돼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실제 집에 거주할 때 중요한 요소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오래된 주택을 매매하면 배관 상태나 가스관 등이 노후돼 건물 유지, 보수비용이 추가되는데 신축빌라는 별도 건물 유지, 보수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라며, “건물 관리비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주거 시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대표는 “대다수 빌라 수요자들은 신축빌라 분양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 개인적으로 빌라 분양을 알아보다가 시세보다 높은 빌라를 매매하거나 하자 있는 매물을 계약하게 될 수도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해 전문적인 빌라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알맞은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 지역과 김포시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해당 업체가 공개한 서울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관악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림동과 봉천동, 난곡동 현장이 2억3천~4억1천, 남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5억8천에 이뤄진다.
 
영등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6~5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길동 신축빌라 매매와 영등포동은 3억2천~3억6천, 대림동과 양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 7천~3억 4천에 진행된다.
 
이어 송파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가락동과 오금동이 3억3천~4억4천, 방이동과 잠실동 신축빌라 매매는 4억~4억3천, 마천동과 문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석촌동, 거여동 현장이 3억1천~3억8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마지막으로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 감정동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한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출처- 넥스트데일리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91205800075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