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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그들도 속았습니다.

  • 신축빌라 허위매물

 

낚시성 '허위매물'이라는 덫에 걸려 함정에 빠진다.

 

'허위매물', '최저가'라는 잘못된 만남으로 일생일대의

최악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업체' 이름을 바꿔가며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에

내집마련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크나큰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빌라정보통' 통계의 의하면 신축빌라 업계 온라인 광고 99%의

업체가 일부러 터무니 없이 가격을 낮게 표시하고, 있지도 않은 매물 사진으로 소비자를 속이고 있습니다.

 

정신적, 재산적 피해를 입고, 뼈아픈 경험담을 들은 것만 해도 셀 수가 없습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상담 내용을 담아 봅니다.

 

 

- 불법 확장은 허술한 자재를 시공하여 하자가 불 보듯 뻔하였다.

불법 확장한 곳에 누수가 생겨 비만 오면 새고, 거기에 더해 결로현상으로 가족의 건강을 해치는 곰팡균이 득실댔다.

 

- 민원으로 건축물대장에 위반건축물로 기록되어 원상회복 의무와 이행강제금이라는 벌금을 내야 하고,

위반건축물 등재 이후 대출이 막혀 되팔지도, 전세를 놓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부동산 가치 하락과 정신적, 재산적 손해가 너무나 컸던 상담.

 

 

 

- 신축 준공 후 상가를 불법으로 개조하여 주택으로 리모델링하여 분양하고 이를 중개한 업체 잠적.

 

불법으로 개조된 주택은 주차장법에 저촉되어 주자 할 수 있는 권한도 없고 주거용으로 용도 변경을 할 수 없어

입주민 간에 분쟁이 생겨, 해당 구청에 민원 제기로 건축물대장에 위반건축물로 기재되어 원상회복과 이행강제금으로

재산적, 정신적 고통으로 극심한 손해를 감수해야만 했던 사례

 

 

- 원룸형 도시형생활주택은 일반 다세대 빌라와 모습은 똑같다.

하지만, 원룸형은 말 그대로 방 하나에 거실, 주방이 전부여야 하는데,

신축 준공 후 간단한 칸막이로 방과 방을 구획하여 방 3개, 거실, 욕실 구조로 만들어 분양하고 이를 중개.

 

피해는 부실한 칸막이로 인하여 방음과 단열이 안 되어 부실한 시공이 되었고,

주변 민원으로 인하여 건축물대장에 위반건축물로 기재되어 원상회복과 이행강제금으로

재산적, 정신적 고통으로 극심한 손해를 감수해야만 했던 사례

 

 

- 건축비용을 아끼기 위해 날림 자재로 시공하여 최저가라고 속여 중개한 업체 잠적.

겉모습만 화려한 인테리어로 현혹하여 소비자를 기만하여 입주 후에는 여기저기 날림 시공으로 피해를 본 사례

 

 

- 위험시설, 혐오 시설, 언덕, 유흥주점, 편의시설, 교통시설이 열악한 곳은 땅값도 저렴하다. 최저가라는 이유로

주변환경을 확인하지 않고, 신축빌라의 내부 모습만 만족하여 섣부르게 분양를 받아 피해를 입은 사례.

 

 

이외에도 피해사례가 많습니다.

 

이런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신축빌라를 사는 게 아니었다고 후회하고,

추후 되팔 때도 제가격을 받지 못해 빌라에 대한 안 좋은 선입견을 갖고 신축빌라를 구매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일반적인 소비자가 찾는 집이 아니기 때문이죠.

최저가, 급매라는 이야기에 현혹되고, 집 내부만 만족했기 때문입니다.

 

집값이 내려갔다면,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아파트값은 올랐는데 빌라 가격이 내려갔다'라는 것은

빌라에 대한 뚜렷한 개별성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빌라도 올바르게 내 집 마련하면 아파트 못지않게 가격이 오르기 마련입니다.

 

다만, 아파트 vs 빌라라는 부동산 가격의 갭이 있으므로,

 

동일한 조건으로

 

아파트 6억이 20% 오를 때, 1억 2천의 부동산 가격이 오른 것이고,

빌라 3억이 20% 오를 때, 6천 오르는 것입니다.

 

이는 아파트와 같은 주변환경과 입지, 개발 호재 등을 적용해서입니다.

그렇지 않은 곳에 빌라를 매입한다면 가격이 오르는 것은 미비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일부 검증되지 않은 업체의

허위매물이나 과장 광고에 속아 피해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온라인에 올라온 매물 정보가 실제매물과 같은 정보로 정직하게 반영되면 좋겠지만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아 실제로 가보면 허위매물인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유는 손님을 많이 끌어들이기 위해 거짓 정보를 올리는 것입니다.

악의적으로 올린 싸고 좋은 매물이라면 소비자는 구매 욕구가 생깁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사진이 올라가야 하고 금액대가 저렴해야 구매력이 생기기 때문에 노출되는 현장과 분양가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싼 가격으로 포장한 허위매물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실제로 손님을 만나서 싼 매물은 팔렸다고 말하고 다른 물건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허위매물로 광고를 하는 대부분의 목적은 구매자의 '전화번호 획득'에 있습니다.

 

허위매물일지라도 일단 전화가 오면 다양한 거짓된 방법으로 미팅 약속을 잡게 됩니다.

 

처음부터 좋은 매물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점차 좋은 매물을 보여주면서 시각적 착시를 유도합니다.

이렇게 되면 생각했던 것보다 비싼 매물이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 중개업체의 의도대로 흘러가게 되는 것이죠.

 

결국, 잘못된 선택을 강요받고, 거짓을 진실로 꾸며 계약을 진행하게 합니다.

 

 

행복한 '내 집 마련 꿈'

눈물 흘리지 않는 올바른 내 집 마련을 위해

'빌라정보통' 빌라전문가들은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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