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 분양 내 집 마련 체크 리스트 공개"
이유진 기자 ㅣ 2020-06-05 22:32:44
[스포츠W 이유진 기자]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 빌라정보통이 실축빌라분양으로 내 집 마련 시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체크 리스트를 공개 했다.
빌라정보통에 따르면 그간 부동산 시장에서 보유자산 가치의 매력이 낮다고 여겨진 빌라가 최근 편리해진 주거 환경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시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다.
좋은 입지에 세워진 신축빌라 분양 현장의 경우 문의접수건만 으로도 확연히 알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빌라정보통의 관계자는 “신축빌라 분양에 대한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지만 이에 따른 분양 피해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고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며 “계약 전 건축물대장을 통해 자신이 매매하려는 현장이 불법건축물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도 기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빌라정보통’은 온라인 카페를 통해 지역별 빌라전문가들이 직접 답사한 신축빌라 매물의 실사진과 영상, 가격을 정직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중개수수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빌통투어’에 참여한다면 성공적인 신축빌라 분양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과 안양 신축빌라 전세 시세와 분양 시세를 공개하고 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며, 서초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방배동 신축빌라 매매가 4억2천~6억5천, 서초동 신축빌라 분양은 5억9천~6억1천, 양재동 신축빌라 매매는 4억8천~5억2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스포츠W https://www.sportsw.kr/news/newsview.php?ncode=1065619921593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