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문제 발생시 해결방안 제공"

김정진 기자 l 2020.06.15 00:00

[테크월드=김정진 기자]높은 집값이 부담되는 경우 대출을 받아 착한 분양가로 거래되는 신축빌라 매매를 통해 ‘내 집 마련’을 하기로 마음먹는 이들이 있다. 

한 가지 걱정은 여유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인데, 이 상황에서 담보대출이 잘 나온다고 속인 뒤 신축빌라 매매 계약을 체결하는 이들이 있다. 

신축빌라 분양을 받은 뒤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다는 생각에 행복했던 것도 잠시, 해당 현장의 법무사로부터 담보대출만으로는 대출 진행이 어렵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용대출을 추가로 받거나 신탁대출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이 같은 분양 피해 사례에 대해 “신축빌라 매매에 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혼자 집을 보러갔다가 계약을 하게 된다면 한 씨와 같은 피해를 입을 확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어 “분양사무실 직원이 담보대출이 잘 나온다고 호언장담했더라도 이후 대출 진행에 있어서 그 말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수도 있다”며 “이 때 이를 증명할 수 있는 빌라전문가와 동행했더라면 대출 부분이 변경되는 것과 관련된 대책을 마련해 향후 소비자 피해를 방지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축빌라 분양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빌라정보통’ 이 대표는 믿을 수 있는 빌라전문가와 동행해 수요자 중심의 상담을 거쳐 알맞은 매물을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서울, 경기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광주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경기도 광주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53~9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송정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2억3천대에 거래되고 있다. 역동, 장지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대~2억9천대, 경안동, 삼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2억6천대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테크월드뉴스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