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으로 신혼집 마련 시 유의할 점은?”
김정수 기자 l 2020-06-17 19:36:22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금전적인 여유가 부족한 신혼부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되는 신축빌라 매매로 ‘신혼집 마련’을 하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이 집 계약에 서툰 신혼부부 수요자들을 위해 ‘신축빌라분양 시 유의할 점’을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에 따르면 향후 집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위치’다. 지금 당장 저렴한 집만 둘러보다 보면 주거편의시설이 멀리 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한 집들만 보게 된다. 나중에 집을 다시 되팔 때를 고려해 역세권이나 학세권,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편리한 곳에 위치한 집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내부적으로 살펴보면 개인의 생활을 고려해 향을 선택해야 한다. 주방창과 욕실창 등이 있어 환기가 잘 이뤄지는지, 방음과 단열에 좋은 현관중문이 설치돼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실제 집에 거주할 때 중요한 요소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오래된 주택을 매매하면 배관 상태나 가스관 등이 노후돼 건물 유지, 보수비용이 추가되는데 신축빌라는 별도 건물 유지, 보수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라며, “건물 관리비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주거 시 금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는 “대다수 빌라 수요자들은 신축빌라 분양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 개인적으로 빌라 분양을 알아보다가 시세보다 높은 빌라를 매매하거나 하자 있는 매물을 계약하게 될 수도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해 전문적인 빌라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알맞은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산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4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더퍼블릭 http://www.thepublic.kr/news/newsview.php?ncode=1065609409157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