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전문성 갖춘 빌라전문가와 함께해야”
디지털뉴스부 l 2020.08.04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주택 수요자들은 위치와 학군, 주변 환경, 내부 구조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살 집을 결정한다.
하지만 보통의 주택 수요자들은 주택에 관한 전문지식이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으로 건물에 어떤 자재가 사용됐는지, 불법적인 요소는 없는지 등은 파악하기 쉽지 않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내 집 마련’을 위해 무조건 저렴한 가격의 광고만 보고 발품을 팔다가 하자가 있는 집을 분양받게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어 ”신축빌라 매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업체에게 중개를 맡긴다면 자신이 분양받은 신축빌라에 하자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길이 없다”고 덧붙였다.
또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소비자 중심의 맞춤 중개서비스를 지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해 빌라전문가와 함께 동행해 집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서울과 인천 및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동작구 상도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8천~4억4천, 관악구 신림동과 봉천동은 2억3천~5억8천,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에 거래된다.
이어 부천시 역곡동과 고강동, 내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 원미동과 중동은 2억1천~3억8천대에 진행되며, 여월동과 오정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억9천대, 괴안동, 송내동 현장은 1억9천~3억3천대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9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