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주택과 다른 주거용 오피스텔 신축빌라매매 장단점”

김민주 기자 l 2021.06.01 00:00

최근 분양되고 있는 신축빌라 현장들을 둘러보면 고층 신축빌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고층 신축빌라는 주거용 오피스텔 허가 세대가 많은데, 집 안은 주택과 동일하지만 주거용 오피스텔에 적용받는 법은 다르다.

주거용오피스텔 허가의 신축빌라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면 주거용 오피스텔이 주택과 무엇이 다른지 사전에 이해해둘 필요성이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오피스(office)’와 ‘호텔(hotel)’의 합성어로, 주용도가 업무시설이나 주거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 건축물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장점에 대해 이 대표는 “주거용오피스텔 허가의 고층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가서 보면 조망권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또, 방범 CCTV나 현관 보안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안전한 거주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반면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차타워가 설치돼 있어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높고 상업지구에 입지해 주변 환경이 복잡하다. 조용한 주거 환경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며 “주택보다 취등록세가 더 높다는 점은 주거용 오피스텔 허가의 신축빌라 분양을 망설이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주거용 오피스텔 신축빌라의 취등록세를 지원해주는 현장도 다수 생겨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 부평구 부개동, 부평동,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8천에 진행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IT비즈뉴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8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