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이 내 집 마련으로 인기 있는 이유는?”
배정환 기자 l 2020.10.10 00:23
가구원 수가 점점 줄어들면서 소형 가구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형 주택보다는 중소형 빌라 매매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주택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취업난과 결혼율 하락, 출산율 저하 등 사회경제적인 요인으로 1~2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주택 수요자들의 선호 평수가 변화한 것.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젊은 수요자들은 과시성 소비보다는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커, 주택 시장에서도 가성비 높은 중소형 빌라를 찾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엘리베이터와 24시간 보안CCTV, 주차 공간 등이 마련된 신축빌라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시설로 이전 구옥빌라와는 다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인천 및 부천 신축빌라 시세 정보에 따르면 부천시 상동과 심곡동, 역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에 거래되며, 원미동과 중동, 춘의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8천 등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5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