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복층 신축빌라분양 시 주의할 점 공개”

이지민 기자 l 2021.03.28 00:00

복층 신축빌라 매매는 2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좋고,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하기 좋아 주택 수요자들의 많이 찾고 있다. 

복층 구조의 신축빌라는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을 분리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공간으로 꾸미기 좋아 복층빌라에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은 많지만 자칫 불법 복층을 계약해 피해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등기부등본에 복층이 기재돼 있어야 합법적인 복층집이라고 할 수 있다”며 “복층 기재 없이 복층에 주방이나 욕실 등이 설치돼 있다면 강제이행금을 치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층 신축빌라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빌라전문가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추천받아 보는 것이 좋다”며 “요즘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평층과 복층의 난방 시설이 분리된 현장도 많아 빌라전문가를 통해 가성비 높은 현장을 추천받는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8천, 서구 가좌동과 당하동, 검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에 거래된다.

이어 고양시 일산 덕이동과 성석동, 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 식사동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9천~4억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이다. 현재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타운하우스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한국목재신문 http://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