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하자 건물 피하는법 전해”

신희범 기자 l 2021.01.26 00:00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주택 수요자들은 주택 구매에 있어 가격과 위치, 내부 구조, 인테리어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한다. 하지만 수요자들은 건물에 어떤 자재들이 사용됐는지, 불법적인 요소는 없는지 파악하기 쉽지 않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내 집 마련’을 위해 무조건 최저가 광고만 보고 발품을 팔다가 일부 악덕 업체의 미끼매물에 걸려 하자가 있는 집을 매매하게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축빌라 매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업체에게 중개를 맡긴다면 내가 분양받는 신축빌라가 하자가 있는지 확인할 길이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축빌라의 하자에 대해 일반 소비자들은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며 “신축빌라 분양을 생각하고 있다면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소비자 중심의 맞춤 중개서비스를 지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해 함께 동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과 만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2억6천,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 주안동과 학익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9천에 거래된다.

이어 서구 경서동과 마전동, 당하동 신축빌라 매매는 인기며, 계양구 병방동, 효성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2천, 계산동과 효성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2천, 서구 경서동과 마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9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잡포스트  https://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