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복층 신축빌라분양 시 주의할 점 공개”
기자명 신단아 2021.03.05 00:00
복층 신축빌라 매매는 2세대가 함께 거주하기 좋고,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하기 좋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복층 구조의 신축빌라는 업무공간과 생활공간을 분리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공간으로 꾸미기 좋아 복층빌라에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은 많지만 자칫 불법 복층을 계약해 피해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등기부등본에 복층이 기재돼 있어야 합법적인 복층집이라고 할 수 있다”며 “복층 기재 없이 복층에 주방이나 욕실 등이 설치돼 있다면 강제이행금을 치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복층 신축빌라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빌라전문가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매물을 추천받아 보는 것이 좋다”며 “요즘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평층과 복층의 난방 시설이 분리된 현장도 많아 빌라전문가를 통해 가성비 높은 현장을 추천받는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행신동, 관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4천, 일산 덕이동과 성석동, 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7천에 거래된다.
이어 식사동과 풍동, 대화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9천~4억, 사리현동, 중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3억4천, 파주시 금촌동, 동패동, 상지석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4천 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타운하우스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내외경제TV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0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