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하자 없는 ‘내 집 마련’ 성공하려면?

김민주 기자  2021.02.12 00:00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신축빌라 분양을 통해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주택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신축빌라 분양 시장이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 가격 가성비가 높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건축된 신축빌라를 찾지 못하면 분양 이후 ‘하자 문제’로 골치 아플 수 있다.

하자 없이 튼튼하고 쾌적한 신축빌라로 내 집을 장만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몇 가지 체크로 ‘내 집 마련’이 막막한 수요자들도 어렵지 않게 성공적인 빌라를 분양받을 수 있다.

첫 번째로, 신축빌라 분양 시 ‘최저가 함정’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일부 현장 공급자들은 최저가를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저렴한 자재만을 사용해 저품질로 시공한 현장을 내놓는 경우가 있다.

두 번째로 겨울철 결로 현장의 주범인 ‘창호’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최근 신축빌라에 시공되는 창호는 대부분 ‘이중 페어 유리’로, 단열과 방음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중창에도 두께가 다르다.

세 번째로 세대 간 층간소음을 완화시키는 완충재가 시공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사회적 이슈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바닥 마루를 시공하기 전 완충재 역할을 하는 ‘차음재’가 설치돼야 한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화려한 인테리어에만 현혹되지 않아야 앞으로 내 자산이 될 ‘내 집 마련’에 성공할 수 있다”며 “제대로 지어진 집을 찾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공적인 ‘내 집 마련’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구리시 교문동과 수택동, 인창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9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주거용오피스텔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IT비즈뉴스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