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올바른 중개업체 선택 중요성 강조”

배정환 기자  2021.03.04 00:51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누구나 자신이 처한 상황과 원하는 조건이 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모든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매물을 찾는 것은 매우 힘들다. 

매달 나가는 월세가 부담되었던 정 씨는 ‘내 집 마련’의 계획을 세우고, 인터넷 검색으로 나온 한 분양업체에 전화를 걸었다. 적은 실입주금으로 신축빌라 매매가 가능하다는 분양업체 말에 신축빌라 현장을 찾아 계약서를 작성했다.

얼마 후 분양업체는 신탁담보대출을 비롯해 고금리 신용대출까지 포함된 대출이 나왔다고 말했다. 정 씨는 분양업체에 대출이 너무 과하다며 따졌지만 분양업체는 적은 실입주금으로 집을 살 수 있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며 오히려 호통을 쳤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중개인은 매수인이 보유한 실입주금과 연봉, 직장위치, 신용등급, 기대출 여부 등 신축빌라 매매에 필요한 내용을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며 “매수인은 중개인과 대출 상품과 금리 등 대출 부분에 대한 충분한 상담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빌라전문업체는 각각의 지역에 분양 중인 신축빌라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가격과 입지, 대출가능여부, 불법 요소 등을 확인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한다”며 “올바른 중개업체와 적극적인 빌라전문가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신축빌라 분양을 하는데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부천시 여월동, 역곡동,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8천, 춘의동, 괴안동과 송내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6천~3억5천, 심곡본동과 소사본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3천에 거래된다.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과 청천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 부개동과 일신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1억9천 등에 진행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주거용오피스텔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0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