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분양 시 주변 시세 파악해 허위매물에 속지 않아야”
[일간스포츠] 입력 2020.01.10 00:00
신축빌라 분양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중개업체 간 경쟁이 심화돼 일부 업체에서는 허위 매물이나 과장 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은 수요자 중심의 신축빌라전문 중개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정직한 업체로, 과장 광고나 허위 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을 공개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현장이라면 집을 더욱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며 “내부 인테리어에 현혹되지 말고, 층간소음 차음재, 단열재 등 자재가 잘 시공돼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무조건 최저가 매물만을 찾다가 근린생활시설 허가가 난 집을 모르고 계약하거나 베란다가 불법 확장된 매물을 사전 고지 없이 매매하게 될 수도 있다”며 “신축빌라 분양 전에는 반드시 건축물대장을 발급받아 건물의 용도와 불법개조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집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과장 광고, 허위 매물을 하지 않는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는다면 성공적인 주택 거래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인천과 부천 지역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부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7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오정동과 여월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2천, 고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 내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4천, 원종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7천에 거래된다.
이어 역곡동, 춘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8천~3억2천, 원미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2억7천선이다. 괴안동과 소사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3천, 심곡본동과 송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3억5천, 소사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1천 선이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에 거래되며, 갈산동과 산곡동, 삼산동 신축빌라는 인기다.
이어 이어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에 거래가 이뤄지며, 논현동, 장수동 신축빌라 매매도 인기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와 문학동 현장은 1억4천~2억9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서구 경서동 신축빌라 분양과 마전동, 석남동, 연희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당하동과 심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2천, 검암동과 왕길동 신축빌라 매매와 가좌동 현장은 1억7천~2억7천선에 거래되며, 공촌동과 오류동은 유망지역이다.
마지막으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대에 거래되며,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병방동 신축빌라 매매와 서운동, 다남동 신축빌라 분양도 추천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이소영 기자
출처- 일간스포츠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678576&c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