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카카오톡 아이디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빌라정보통’, “집구매 초보라면 ‘무료 빌통투어’ 통해 안전한 신축빌라분양 해야”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2.03

주택 구매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혼자서 집을 보러다니고 안전한 계약서를 작성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의 ‘무료 빌통투어’를 통해 생애 첫 집을 마련한 귀화 한국인 회원의 진솔한 후기가 주택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보름 전 갓 귀화해 한국인이 되었다는 이 회원은 “한국말이 서툴고 주택 구매에도 왕초보라서 혼자서 ‘내 집 마련’을 하기 어려웠는데 ‘빌라정보통’의 빌라전문가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져 줘서 감사했다”며 후기를 시작했다. 

이어 회원은 “2011년도 한국에 오자마자 계속 일만 하면서 1년만 더 벌어서 집을 사자는 생각을 했지만 서민인 내게 아파트는 30년 일해도 못 사는 꿈이 돼버렸다”고 말했다. 

회원은 “하지만 빌통투어를 통해 많은 것을 깨닫게 됐는데,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너무 높게 바라보지 말고 지금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시작하면 최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주택이라는 것을 알게 해줬다”고 전했다. 

‘무료 빌통투어’에 대해서는 “1년 전 우연히 인터넷을 보다가 ‘빌라정보통’을 알게 됐고 그 때는 집을 사는 것이 큰돈이다 보니 많이 망설였다. 1년 동안 ‘빌라정보통’을 지켜보다가 몇 일전 투어를 신청했다”고 말했다. 

또 “빌라전문가가 왕초보 주택구매자인 내게 주택구매 요령과 절차를 잘 설명해줬고 9시간의 긴 시간 동안 집들을 보여줬다. 추운 날 와이프와 내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아주느라고 빌라전문가 분이 고생을 많이 했다. 정말 고맙고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남겼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내 집 마련에 서툰 주택 구매 초보자라면 반드시 빌라전문가와 동행해 자신의 상황에 알맞은 현장을 추천받아 둘러보는 것이 필요하다”며 “혼자서 현장을 방문했다가는 바가지 분양가에 피해를 받을 수도 있고 잘못된 분양 계약서 작성으로 향후 분양 피해의 당사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인천과 부천 지역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부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도당동, 상동, 심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4천, 소사동, 약대동, 역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8천, 원미동, 중동, 춘의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대에 거래된다.

이어 고강동, 내동, 삼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1천대, 여월동, 오정동, 원종동, 작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3억9천대에 거래되고 있다. 괴안동, 송내동, 심곡본동, 소사본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3천대에 거래되며, 범박동은 인기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 청천동과 십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 부개동과 일신동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1억4천~1억9천에 거래되며, 갈산동과 산곡동, 삼산동 신축빌라는 인기다.

이어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에 거래가 이뤄지며, 논현동, 장수동 신축빌라 매매도 인기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와 문학동 현장은 1억4천~2억9천에 거래가 진행된다. 

서구 경서동 신축빌라 분양과 마전동, 석남동, 연희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1억9천, 당하동과 심곡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2천, 검암동과 왕길동 신축빌라 매매와 가좌동 현장은 1억7천~2억7천선에 거래되며, 공촌동과 오류동은 유망지역이다.

마지막으로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대에 거래되며,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병방동 신축빌라 매매와 서운동, 다남동 신축빌라 분양도 추천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교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교통신문  http://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309676